효과적인 중보기도의 원칙

by 김진태 posted Dec 16, 2002
?

단축키

Prev이전 문서

Next다음 문서

ESC닫기

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수정 삭제
=효과적인 중보기도의 원칙=
(Joy Dawson 의 글을 김진태 목사가 번역하다)

1. 우리속에 고백하지 않은 숨어있는 죄가 있는지 셩령께서 깨닫게 해 주시도록 기도하면서 기억나는 죄를 하나님앞에서 당신의 마음이 깨끗하게 되도록 하나님께 고백하십시요. (시 66:18; 시 139:23-24)

2. 성령님의 인도하심과 능력이 없이는 실제로 기도할 수 없다는 것을 인정하십시요. (롬 8:26)


3. 무엇무엇을 위하여 기도해야겠다고 느끼는 당신의 상상과 욕망, 또 당신이 이미 가지고 있는 기도의 제목들을 일단 버리십시요. (잠 3:5-6; 28:26; 사 55:8)

4. 성령께서 당신을 완전히 주장해 주시도록 기도하십시요.(엡 5:18) 그리고 그렇게 해 주신 것을 믿고 하나님께 감사하십시요.(히 11:6)

5. 이제부터 갖게 될 놀라운 기도시간에 대해서 믿음으로 하나님을 찬양하십시요. 하나님은 놀라운 분이시며 그의 성품에 따라 변함없이 이 기도시간에 크신 일을 하실 것입니다.

6. 기도를 방해하려는 사단과 그 귀신들과 공중권세잡은 모든 악령들을 강력히 대적하십시요.(약 4:7)

7. 기대를 가지고 조용히 기다리십시요. 그리고 나서 당신의 마음속에 하나님이 가져다 주시는 것 (떠오르게 해 주시는 것)을 믿음으로 순종하면서 기도하십시요. (시 119:105)

8. 하나님께서 말씀을 통하여 당신에게 어떤 지시나 기도의 확인을 주실 수 있도록 항상 성경을 펼쳐 놓고 기도하십시요.(시 119:105)

9. 하나님께서 당신의 마음에 다른 기도할 제목을 주시지 않을 때에는 기도의 시간을 주신 것을 감사하고 찬양하면서 기도를 마치십시요.(롬 11:36)

* 주의할 점

하나님은 인간의 약점이 교만인 것을 잘 아십니다. 중보기도중에 하나님께서 계시해 주신 것을 다른 사람에게 말한다면 이 교만의 죄를 범할 수도 있는 것입니다. 하나님은 비밀을 지킬 수 있는 사람에게만 그의 비밀을 알려 주십니다. 하나님께서 확실하게 그 계시를 다른 사람에게 나누어 주라고 하실 때도 있습니다. 그러나 그런 말씀이 없을 때에는 침묵을 지켜야만 합니다. (눅 9:36; 2:19)

-Joy Dawson